안녕하세요, 여행가이드입니다. 오늘은 부산에 가면 꼭 들러야 할 곳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산은 바다와 산, 도시와 전통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부산에는 다양한 관광명소와 맛집, 쇼핑장소가 있어서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함께 살펴보시죠.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은 힘겨운 삶의 터전으로 시작해 대도시로 발전한 부산의 역사적 발자취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마을입니다. 감천문화마을이 지닌 독특한 모습은 마을이 가진 옛 모습을 지키기 위해 지역 예술가들과 마을 주민들이 함께 모여 진행한 프로젝트 작품으로, 마을 골목골목의 다채로운 벽화가 돋보이는 곳입니다. 마을 벽화와 함께 전망대에서 시원한 부산 바다를 구경해보세요. 마을에 마련된 기념품점에서는 특별한 기념품도 구매할 수 있답니다.
- 주소: 부산 사하구 감내2로 203
- 입장료: 무료
- 운영시간: 24시간
- 교통: 부산역에서 버스 2-1번, 2-2번, 6번 타고 감천문화마을 정류장 하차
2. 해운대해수욕장
우리나라의 대표 해수욕장이자 부산하면 바로 떠오르는 해운대 해수욕장은 매년 여름마다 인기 있는 휴양지로 선정되는 명소입니다. 해운대는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해수욕장 주변에 들어선 5성급 호텔부터 게스트하우스까지 다양한 숙소, 그리고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집들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해운대 해수욕장 주변의 누리마루 APEC 하우스가 있는 동백공원, 화려한 야경으로 유명한 더베이 101, 높은 곳에서 해운대를 바라볼 수 있는 달맞이길, 그리고 소소한 식당들과 독특한 카페들이 모여있는 해리단길도 함께 들려보세요.
- 주소: 부산 해운대구 우동 264
- 입장료: 무료
- 운영시간: 24시간
- 교통: 부산역에서 지하철 1호선 하단역에서 2호선으로 환승, 해운대역 하차
3.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
매우 큰 규모를 자랑하는 부산 아쿠아리움에는 물고기, 조류, 파충류, 양서류 등 수만 마리에 달하는 동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부산 아쿠아리움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곳은 지하 해저터널입니다. 해저터널에 들어서면 마치 바닷속을 걷는 것처럼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광경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물고기들과 함께 수영을 하거나, 물고기들에게 먹이를 주거나, 아쿠아리움의 비밀스러운 일상을 살펴보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주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6
- 입장료: 성인 29,000원, 청소년 25,000원, 어린이 23,000원
- 운영시간: 평일 10:00~20:00, 주말 및 공휴일 9:00~22:00
- 교통: 부산역에서 지하철 1호선 하단역에서 2호선으로 환승, 해운대역 하차 후 버스 100번 타고 해수욕장 정류장 하차
4. 해동용궁사 (계속)
해가 제일 먼저 뜨는 절로 매년 새해 해돋이 명소로도 인기 있는 곳이랍니다. 해동용궁사에서 진심으로 기도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하니, 이곳에 들려 기도드리고 소원을 이루어보세요.
- 주소: 부산 기장군 정관읍 용궁로 416
-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 운영시간: 04:00~19:00
- 교통: 부산역에서 버스 181번 타고 해동용궁사 정류장 하차
5. 다이아몬드타워 (부산타워)
다이아몬드타워는 부산의 상징으로 알려진 120m 높이의 전망대입니다. 다이아몬드타워는 용두산 공원에 위치해 있으며, 전망대에서는 부산의 도시 전경과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타워는 밤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빛나며, 특별한 날에는 레이저쇼도 열립니다. 다이아몬드타워에 올라가기 전에는 용두산 공원을 산책하며 부산의 역사와 문화를 느껴보세요.
- 주소: 부산 중구 용두산로 37
- 입장료: 성인 8,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
- 운영시간: 10:00~23:00
- 교통: 부산역에서 지하철 1호선 남포역 하차 후 도보
6. 남포동
남포동은 부산의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용두산 공원 아래쪽에 있습니다. 부산에서 가장 번화한 지역으로 화장품 가게와 식당, 카페 및 영화관 등이 있습니다. 6·25전쟁 이후 많은 피난민이 부산에 정착하면서 임시 수도로 지정되었을 때 남포동이 부산의 중심이 되었으며, 각 지역 문화들이 서로 융합되어 문화의 다양성을 이루었습니다. 남포동에서는 국제시장, 자갈치시장, 깡통야시장 등 다양한 시장을 구경하고, 부산의 특색 있는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남포동에서는 부산영화제가 열리는 BIFF 광장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 주소: 부산 중구 남포동
- 입장료: 무료
- 운영시간: 24시간
- 교통: 부산역에서 지하철 1호선 남포역 하차
7. 태종대유원지
태종대는 부산 영도 남쪽 끝에 있는 공원으로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으며, 무성한 소나무 숲과 해안 절벽이 서로 어우러져 독특한 풍경을 자아냅니다. 신라의 태종 무열왕이 이곳의 아름다움에 반해 자주 이곳을 유람하였다는 데서 태종대라는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태종대 전망대는 절벽 위에 세워져 있으며, 전망대에서는 오륙도와 일본의 쓰시마섬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태종대에는 다양한 체험시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안을 따라 달리는 태종대열차, 바다 위를 날아다니는 유람선, 그리고 놀이기구들이 있습니다.
- 주소: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
- 입장료: 무료
- 운영시간: 24시간
- 교통: 부산역에서 버스 8번, 30번 타고 태종대 정류장 하차
8. 송도해상케이블카
송도해상케이블카는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에 있는 케이블카 시설입니다. 송도해상케이블카는 1979년에 처음 개장했으나, 1988년에 폐쇄되었다가 2017년에 새롭게 리모델링되어 재개장하였습니다. 송도해상케이블카는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비닛과 일반 캐비닛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케이블카를 타고 바다 위를 날아다니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에서는 송도해변과 송도 스카이워크, 부산항대교 등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주소: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 171
- 입장료: 크리스탈 캐비닛 – 성인 15,000원, 청소년 13,000원, 어린이 11,000원 / 일반 캐비닛 – 성인 13,000원, 청소년 11,000원, 어린이 9,000원
- 운영시간: 09:00~22:00
- 교통: 부산역에서 버스 7번 타고 송도해수욕장 정류장 하차
9. 국제시장
국제시장은 부산 중구 신창동에 있는 전통시장입니다. 국제시장은 일제강점기에 일본인들의 재물을 약탈한 물건들을 판매하던 곳에서 시작되었으며, 해방 후에는 해외에서 들여온 물건들을 판매하면서 국제시장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국제시장은 영화 ‘오백만 년의 신화’와 ‘오! 부산항’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국제시장에서는 의류, 식료품, 가전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제시장에는 부산의 대표적인 음식인 밀면과 돼지국밥을 맛볼 수 있는 맛집들도 있습니다.
- 주소: 부산 중구 신창동4가
- 입장료: 무료
- 운영시간: 09:00~20:00
- 교통: 부산역에서 지하철 1호선 자갈치역 하차 후 도보
10. 자갈치시장
자갈치시장은 부산 중구 남포동에 있는 대한민국 최대의 수산물 시장입니다. 자갈치시장은 일제강점기에 일본인들이 운영하던 시장에서 시작되었으며, 해방 후에는 여성들이 주로 운영하면서 자갈치 아줌마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자갈치시장은 신선하고 다양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자갈치시장에는 수산물을 바로 조리해주는 식당들도 있어서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부산 중구 남포동5가
- 입장료: 무료
- 운영시간: 05:00~22:00
- 교통: 부산역에서 지하철 1호선 자갈치역 하차 후 도보
이상으로 부산 가볼만한곳 추천 블로그글을 마칩니다. 부산은 한국의 대표적인 해양도시로, 바다와 산, 도시와 전통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곳입니다. 부산에 방문하면 다양한 관광명소와 맛집, 쇼핑장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문화를 느껴보세요. 감사합니다.
이글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