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호는 1988년 9월 18일 출생으로, MBC 아나운서이자 방송인입니다. 2012년 MBC 공채 41기로 입사하였으며, 현재 MBC 뉴스데스크와 MBC 스포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며, 자연인 라이프와 호장마차를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나혼자산다 김대호 이북식 쪽파백숙
김대호는 자신의 집 마당에서 토종닭 백숙을 끓이는 모습을 ‘나 혼자 산다’에서 공개하였습니다 토종닭을 삶기 전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물에 담가두어 핏기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냄비에 토종닭과 함께 대파, 마늘, 생강 등을 넣고 물을 붓습니다. 물은 토종닭이 잠길 정도로만 넣습니다.
김대호는 백숙을 삶을 때 중요한 포인트가 있다고 말합니다. 바로 뚜껑을 열지 않고 중약불로 1시간 정도 삶는 것입니다. 그러면 토종닭의 육즙이 살아있고, 국물이 진하고 맛있게 나온다고 합니다.
김대호는 백숙을 다 삶으면 그릇에 담아서 소금과 후추로 간한 고춧가루와 함께 먹습니다. 그리고 남은 국물에 찹쌀을 넣고 누룽지를 만들어서 함께 즐깁니다.
약수 만포막국수 위치
김대호는 백숙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줬는데요 일단 땀을 쭉빼고 물놀이를 한뒤 먹는 백숙의 맛은 상상만해도 입맛을 자극 했습니다.
마무리
김대호는 ‘나 혼자 산다’에서 자신의 이북식 백숙과 단골 맛집들을 공개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하였습니다. 그의 자연인 라이프와 호장마차를 보고 싶다면 매주 금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를 시청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이글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