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물질 의심 해외 우편 비상의 경위와 현황은?

유해물질 의심 해외 우편 비상이란? 유해물질 의심 해외 우편 비상이란 2023년 7월 21일부터 전국 곳곳에서 대만에서 발송된 수상한 우편물이 배달되고 있어, 경찰과 우체국이 비상을 선포한 사건입니다. 이 우편물은 수신인과 관련 없는 외국인 이름으로 발송되었으며, 내용물은 없거나 흰 가루 등이 들어있었습니다. 이 우편물을 받은 사람들 중 일부는 어지럼증 등의 이상 증상을 호소하였습니다.

유해물질 의심 해외 우편 비상의 경위와 현황은?

유해물질 의심 해외 우편 비상의 경위와 현황은?

유해물질 의심 해외 우편 비상의 경위와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위

2023년 7월 20일 오후 4시께 울산 남구 한 아파트에서 대만에서 발송된 수상한 우편물을 받은 주민 3명이 어지럼증을 호소하고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이 우편물에는 흰 가루가 들어있었으며, 수신인은 완전히 모르는 외국인 이름이었습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경찰과 우체국이 비상을 선포하고, 유사한 사례가 있는지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현황

2023년 7월 21일까지 서울과 경기, 대전,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대만발 수상한 소포가 배달됐다는 신고가 잇따랐습니다. 신고된 소포는 모두 수신인과 관련 없는 외국인 이름으로 발송되었으며, 내용물은 없거나 흰 가루 등이 들어있었습니다. 소포를 받은 사람들 중 일부는 어지럼증 등의 이상 증상을 호소하였으나, 심각한 경우는 없었습니다. 경찰과 우체국은 소포의 발신인과 목적을 파악하기 위해 분석과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해물질 의심 해외 우편 비상에 대한 대응과 조치는?

유해물질 의심 해외 우편 비상에 대한 대응과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찰

경찰은 소포를 받은 사람들의 상태를 확인하고, 소포를 분석하기 위해 과학수사대와 군 화학 부대 등을 동원하였습니다. 또한, 소포의 발신인과 목적을 파악하기 위해 대만 당국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소포에 유해물질이 들어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소포를 받으면 열어보지 말고 신고해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우체국

우체국은 소포의 배달을 중단하고, 유사한 형태의 해외우편물을 당분간 반입금지하였습니다 또한, 소포를 받은 사람들에게 연락하여 안전을 확인하고, 소포를 회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체국은 소포에 유해물질이 들어있을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하였으나, 소포를 받으면 열어보지 말고 신고해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마무리

유해물질 의심 해외 우편 비상은 2023년 7월 21일부터 전국 곳곳에서 대만에서 발송된 수상한 우편물이 배달되고 있어, 경찰과 우체국이 비상을 선포한 사건입니다. 이 우편물은 수신인과 관련 없는 외국인 이름으로 발송되었으며, 내용물은 없거나 흰 가루 등이 들어있었습니다. 이 우편물을 받은 사람들 중 일부는 어지럼증 등의 이상 증상을 호소하였습니다. 경찰과 우체국은 소포의 발신인과 목적을 파악하기 위해 분석과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소포를 받으면 열어보지 말고 신고해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유해물질 의심 해외 우편 비상에 대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